1 On-line Game 산업의 특징
게임 산업은 크게 컴퓨터용 게임과 오락실(아케이드)용 게임 그리고 게임기용 게임 산업으로 나눌 수 있다. 초창기 게임 산업은 오락실용 게임과 가정용 게임기에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90년대 들어와서 게임 산업은 다양하게 분류되게 되는데 개
7. 성공요인 분석
(1) 내부적 요인분석
1)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CEO층
NC Soft의 성공 요인중 가장 기본이 된 것은 기술과 경험을 가진 최고 경영층이 있기 때 문이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은 89년 당시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이후에 한글과 컴퓨터 사장이 됨)과 함께 아래아한글 개발
ncsoft.co.kr
1) 연혁
1997 03 (주)엔씨소프트 설립(03.11)
1998 09 온라인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인터넷 주소의 PC환경에서의 비즈니스의 모델을 성공가능성을 파악하고 엔씨소프트를 창업했다. 온라인 게임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을 아무도 하지 못했던 1997년, 그가 게임 사업을 시작한 것은 인터넷 기술을 개발한 미국에서의 경험 때문이었다. 1991년 대학원 졸업 후, 현대전자의 해외근무 입사
엔씨소프트는 ‘이전에 없었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합니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활동에 폭 넓게 반영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구현(리니지)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머와 실력을 겨루는 방식을 네트워크 게임이라 하고, 온라인 게임은 일반적으로 게임소프트웨어 개발업체가 콘텐츠 공급업체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구현(리니지)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상으로 플랫폼
수준 견인(리니지II) 등 엔씨소프트의 도약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고객과 함께하는 조직문화 고객의 바람이 엔씨소프트 조직
인터넷사용자를 잠재적사용자로 만들수 있는 하이리스크,하이리턴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가장 많이 서비스하는 MMORPG 게임의 경우 단순한 게임 플레이 외에 커뮤니티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서 파생구매 효과가 높은 제품이다.
2. Timmers의 Business Model 적용분석엔씨소프트는 온라인 게임을
모델 보다 고정적인 수입은 적을 수 있으나 많은 사용자의 유입으로 이를 상쇄
우수 전문인력의 확보와 기술력
(풍부한 경험을 가진 핵심 엔지니어들의 기술력)
- 게임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 글로벌 퍼블리싱 네트워크
NCSOFT의 인지도
다양한 해외진출 경험
20~30대 성인 남자로 한정된 고
소프트는 ‘이전에 없던 것, 가치 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 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 활동에 폭넓게 반영된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구현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